제일기획 남예린 프로 (비즈니스 9팀)

GOOO!

모두가 기다리던 갤럭시 S23 시리즈가 공개되며, 대망의 23년 2월 2일을 디데이로 국내 광고 준비를 시작했다. 벌써 S23, 여러 차례의 신제품 공개와 함께 안 해본 것 없을 정도로 수많은 훌륭한 광고들이 나왔다. 이번에도 새롭고 좋은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감이 있을 수밖에 없었지만, 함께 심기일전하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HOOOW?

제품 공개와 함께 동시다발적으로 다양한 성격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만큼, 영상 광고에서는 디테일한 설명보다 비주얼 임팩트, 심플하지만 강력한 키워드로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켜 경험해 보도록 유도하는 것이 큰 목표였다. 이번 갤럭시 S23의 공통 비주얼 코드인 ‘ㅇㅇㅇ(카메라 홀을 의미하는 동그라미 3개)’을 살리면서, 국내 광고만의 비주얼과 메시지를 잘 보여주는 것 또한 주요 과제였다.

새로운 비주얼을 담아내기 위해 코로나 이후 오랜만의 해외 촬영을 진행했다. 비록 매일 아침에 눈 뜨면 비몽사몽으로 촬영장에 가고, 매 끼니 밥차에서 쌀국수를 먹고, 촬영이 끝나면 차에서 졸며 숙소로 돌아오는 하드코어 일정이었지만, 촬영 모니터링을 하면서 다들 곧 나올 영상에 대한 기대감에 설레는 마음도 함께였던 출장이었다. (사실 밥차 쌀국수는 정말 질리기도 했지만 동시에 정말 맛있어서, 아직도 생각난다)

WOOOW!

그렇게 나온 영상들이 바로 아래 4편이다. 감각적인 비주얼과 BGM, 심플하지만 파워풀한 메시지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ZOOOM 편은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의 100배 줌 기능을 강조한 시리즈로, 멀리 있는 달이 순식간에 내 눈앞으로 다가오는 모습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ZOOOM 편

SMOOOTH와 BOOOM 편은 게이밍 퍼포먼스를 표현한 시리즈다. SMOOOTH 편은 신규 프로세서 탑재로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기능을 강조해, 끊기지 않는 부드러운 무브로 날아오는 공격을 피하는 모델의 모습을 담았다. BOOOM 편은 몰입감 있고 파워풀한 게이밍 퍼포먼스가 가능하다는 점을 표현하기 위해 게임 속 화면이 모델의 주변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것처럼 구현했다. 두 시리즈 모두 게임 플레이 기능 향상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SMOOOTH 편

BOOOM 편

BLOOOM 편은 어둠 속에서도 밝고 화사한 나이토그래피, 감성 셀피 기능을 강조한 시리즈다. 어둠 속에서 카메라를 들자, 자체 발광하며 밝고 아름답게 빛나는 모습을 담았다. 많은 관심이 주목되는 기능 중 하나인 카메라 성능을 감각적으로 풀어내는 데 집중했다.

BLOOOM 편

또 하나 폭발적인 반응을 받은 영상은 바로 ‘ㅇㅇㅇ’ 시리즈다. 캠페인 비주얼 코드였던 세 개의 동그라미를, 영어가 아니라 한글 대답 (이응이응이응)으로 연결한 제작팀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시리즈인데, 질문을 던지고 쿨하게 대답하는 화법이 진정 MZ스럽다는 평을 받고 있다.

ㅇㅇㅇ 종합편

COMING SOOON, 갤럭시 S23

동그라미 세 개로 다양하게 펼쳐지는 국내 갤럭시 S23 캠페인, 많은 분의 피땀눈물 어린 영상들이 앞으로도 더 남아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

제일기획 남예린 프로 (비즈니스 9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