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이 제작한 프롭테크 기업 직방의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를 타이틀로 한 이번 캠페인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의 얼굴로 내세웠다. 캠페인 영상은 전지현의 새로운 집을 보러 온 동생과의 대화로 시작된다. 좋은 집을 고른 직감을 부러워하는 말에, “부동산은 직감이 아닌, 직방으로 하는 거야”라고 응수하며, 감(感)에 의존한 결정이 아닌 데이터와 정보를 기반으로 한 현명한 부동산 거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3040 여성들의 주거 결정권이 강화되고, 집에 대한 가치관이 다양해지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기존 원룸·오피스텔·빌라 등 1~2인 가구 중심의 서비스에서 확장해 프리미엄 아파트 시장까지 포괄하는 직방의 넓은 서비스 영역을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캠페인을 제작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직방이 가진 전문성과 신뢰도에 배우 전지현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해 직방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강렬하고 세련되게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캠페인을 접한 소비자들은 직방과 배우 전지현의 신선한 조합에 높은 관심과 호감을 보이고 있다.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며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직방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홈과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며, 국내 부동산 플랫폼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